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통령실

어린이 언어별 바로가기 EN

영상뉴스

공유하기

엄중한 안보 상황, 적의 도발 의지를 현장에서 단호히 분쇄해 주길! 정부는 장병들에게 최선의 지원할 것 [육군 5사단 부대 방문]

2023.12.28

[화면 자막]

긴장 긴장

 

입술 바짝

 

시작부터 범상치 않은 분위기(?!)의 생활관

 

그 이유는 바로~

 

국군통수권자의 부대 방문

 

연말연시를 맞아 최전방 부대를 찾은

윤석열 대통령

 

[음성 자막]

저희가 육군의 미래입니다~!

 

[화면 자막]

경계 작전에 매진하고 있는

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병사 및 초급간부들과의 간담회를 마련해

근무 여건 전반에 대해 의견을 경청

 

그리고 함께한

장병들과의 오찬

 

야무지게 챙긴 식판

 

 

밥x2

 

반찬

 

김치

 

김치x2

 

빈틈없이 채우고

 

모락모락 국

 

오찬을 함께하기 전

윤 대통령의 인사말 잠깐 들어볼까요~

 

[음성 자막]

제가 국군통수권자로서 오늘 여러분을 이렇게 만나기 위해서 온 것은 여러분에게 고맙다는 얘기를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리고 어려운 일이 많겠지만 제가 여러분들을 통해서 여러분의 애로사항이 뭔지도 알고, 또 제가 시정하거나 고칠 것이 무엇인지를 알기 위해 왔고, 무엇보다 더 중요한 것은 저와 여러분이 하나라고 하는 것을 오늘 이 만남을 통해서 서로가, 우리가 확인을 하고 싶어서 왔습니다.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우리 식사를 앞에 놓고 얘기 길게 하면 안 좋죠. 맛있게 먹읍시다.

 

[화면 자막]

잘 먹겠습니다~

 

윤 대통령, 국군통수권자로서의

무한한 신뢰를 표하며

 

군사대비태세 현황을 보고 받고

빈틈없는 대비태세를 유지할 것을 당부

 

윤석열 대통령이 전한 메시지는?

 

[음성 자막]

우리 젊은 장병들을 이렇게 만나게 돼서 저도 정말 기쁘고 힘이 납니다. 중부전선 최전방에서 경계 작전에 전념하고 있는 윤기중 사단장 그리고 장병 여러분, 정말 반갑습니다.

 

5사단은 6.25전쟁 당시 피의 능선 전투, 또 가칠봉 전투에서 혁혁한 전공을 세운 자랑스럽고 아주 역사적인 부대입니다. 추운 날씨에도 철통같이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여러분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최근 엄중한 안보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북한은 헌법에 침략과 선제 핵 사용을 명시하고 있는 세계 유일한 나라입니다. 그들은 자기들의 정치적 목적에 따라 언제든지 도발을 감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만반의 대비태세를 보면 걱정할 일이 없습니다. 국민들께서는 여러분이 강력한 힘과 결기로 안전하게 지켜줄 것이라고 믿고 계십니다.

 

선 조치, 후 보고입니다. 도발을 당하면 즉각 보복 대응하고, 그리고 나중에 보고해 주기 바랍니다. 적의 도발 의지를 즉각 현장에서 단호하게 분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우리 장병 여러분들이 군 복무를 자랑스럽게 여기도록 최선의 지원을 할 것입니다. 병의 봉급 인상은 물론이거니와 당직 근무비 인상, 또 전방에서 복무하는 초급 간부들의 수당도 인상하면서 여러분의 복지에 대해서 충분히 챙기겠습니다.

 

제가 오늘 여러분을 만나러 온 것은 국군통수권자로, 전방에서 경계 작전에 헌신하고 있는 여러분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여러분에게 힘을 내라고 격려하기 위한 것입니다. 저 역시도 여러분 만나니까 정말 기쁘고 든든합니다. 고맙습니다.

 

여러분들 모두 새해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십시오.

 

[화면 자막]

본 영상의 저작권은 영상을 취재한 개별 방송사에 있으며

영상의 무단 복제·배포 및 재가공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