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통령실

어린이 언어별 바로가기 EN

영상뉴스

공유하기

4번째 방문! 지역 발전으로 행복이 나눠질 수 있도록! [청주 육거리종합시장 방문]

2023.02.15

[음성 자막]

우와

 

대통령님 파이팅~~

 

우와!!!

 

윤석열

 

윤석열

 

[화면 자막]

윤 대통령을 후끈하게 반기는 이곳은

 

충북의 대표 전통시장인

청주 육거리종합시장

 

청주 육거리시장 방문은

4번째입니다

 

중기부 장관, 상인회회장과 함께

시장 내 다양한 점포를 방문하여

 

물가·연료비 상승, 경기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응원하고

 

옥수수, 떡, 약도라지 쌀 조청

찹쌀 꽈배기 등을 구매하며

 

전통시장 상인들과 소통한 윤 대통령

 

시장 방문을 마치고

상인과의 간담회 참석

 

민생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

 

윤 대통령의 인사말 함께 들어볼까요?

 

[음성 자막]

성낙운 상인회장님하고 또 시장연합회 여러분, 정말 이렇게 뵙게 돼서 반갑습니다. 돌이켜보니까 제가 지난 대선 때, 경선 시절에도 여기 한 번 찾아뵙고, 또 당 후보가 돼서 본 선거 때도 찾아뵙고, 또 당선인 때도 이곳 육거리시장을 찾아뵌 것 같습니다. 저를 아껴주시고 많이 응원해 주신 충북도민 여러분과 청주시민 여러분,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는 늘 선거 때부터 당선인 시절, 또 대통령에 취임한 이후에도 전통시장을 찾아서 민심을 청취하겠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이런 헌법 정신이, 바로 민생 현장인 전통시장에 오면 책에서가 아니라 가슴으로 이런 우리나라 헌법이 벅차게 느껴집니다. 국민들께서 더 잘 사실 수 있도록 세심하게 챙기고, 또 국민들의 이런 애로사항을 더 세심하게 이렇게 경청하겠습니다.

 

코로나 이후에 이런 전통시장의 회복과 재도약을 위해서 작년 5월에도 50조 규모의 저희가 예산안을 편성해서 지원을 했고, 다양한 금융 지원과 할인 쿠폰, 상품권 확대 이런 대책을 세우고 있습니다만 무엇보다 지역이 잘살고 또 이 전통시장의 온기가 돌아야 국민 경제가 사는 것이라고 저는 늘 믿고 있습니다.

 

충북의 AI, 바이오 등 첨단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지원하겠습니다. 그래서 AI영재고등학교를 만들고, 바이오 첨단복합단지 조성을 확실하게 지원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오송생명과학국가산단 조성도 적극 추진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또 제가 선거 때부터 말씀을 드렸지만 청주공항이 지역의 거점 공항이 될 수 있도록 인프라 개선 방안도 강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말씀을 잘 경청하고, 이 지역이 발전해서 여러분에게 다시 행복이 나눠질 수 있도록 대통령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화면 자막]

"우리 경제의 근간인 지역시장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